밀양공연예술축제

Home

페이지 정보

<[방방곡곡] 신개념 미디어쇼 잇쇼! <IT-SHOW>>

본문

단체: 느낌커뮤니케이션 | 연출: 이원웅
일시: 2020.08.04 ~ 08.04 19:30 | 러닝타임: 60분
장소:아리랑아트센터대극장 | 관람가: 전체관람가
작품소개


IT-SHOW?

IT-SHOW는 IT기술의 IT와 잇(it)하다 : 유행에 민감하고 센스가 돋보인다. 라는 의미로 빔 프로젝터를 이용한 맵핑과 마임, LED댄스 등 다양한 요소가 합쳐진 종합 미디어 퍼포먼스이다. 


기획의도

① 미디어퍼포먼스의 대중화

기존 장소와 환경이 갖추어진 곳에서만 관람 가능했던 미디어 퍼포먼스를 자체 제작한 이동식 스크린을 통해 그 제약을 해결함으로 써 실내·실외 구분 없이 최소한의 환경(어두운 환경, 전력공급)만으로 공연이 가능하며 관객들에게 찾아가는 형태의 공연이 가능 캐 됨.


② 새로운 플랫폼을 통한 미디어 퍼포먼스의 다양한 방향성 제시

자체 제작한 가로 1.25m 세로 2m의 알루미늄 프레임에 흰색 천을 덧씌우는 방식으로 총 5EA 가로 합 6m 세로 2m의 대형 스크린으로 조합이 가능하며 필요에 따라 조합하여 원하는 스크린 사이즈를 구현할 수 있으며 6M*3M의 메인스크린과 큐브박스 등 다양한 오브젝트들을 활용하여 마치 무대 세트를 보는 듯 한 느낌을 줄 수 있다. 이를 통해 단순 퍼포먼스 뿐만 아닌 연극, 마술, 교육 등 다양한 분야에 접목이 가능하여 앞으로의 미디어퍼포먼스의 대한 새로운 방향성을 제시하고자 함.


공연특징

① 다양한 표현이 가능한 미디어를 통해 때로는 몽환적인, 때로는 화려한, 때로는 코믹한, 퍼포먼스에 맞는 효과 및 연출을 통해 퍼포먼스의 재미를 부각시킨다.

② 자체 제작한 이동식 스크린을 통해 좀 더 관객과 가까운 곳에서 영상과 현실을 넘나들며 입체적인 퍼포먼스를 진행할 수 있으며 단순 관람뿐만 아닌 관객이 직접 무대에서 미디어 퍼포먼스를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구성하여 타 미디어퍼포먼스와의 차별성을 두었다.

③ 다양한 장르요소가 결합되어 한 공연 안에 다양한 퍼포먼스를 볼 수 있어 보는 즐거움을 더한다. (Ex 코믹마임, 비보잉 퍼포먼스, LED퍼포먼스, 미디어퍼포먼스, Etc)


 시놉시스

공항에서 보수공사를 하고 있는 4명의 작업자들, 그들은 지나가는 여행객들을 보며 지루한 하루를 시작한다. 그 중 가장 호기심 많고 순수한 작업자에게 우연히 신비한 현상이 일어나며 의문의 ‘황금티켓’이 나타나게 된다. 주인공은 그 황금티켓을 가지고 여행을 떠나려 하지만 욕심쟁이 작업반장은 티켓을 빼앗아 달아나 버린다. 주인공을 티켓을 되찾기 위해 도망친 작업반장을 따라 가는데 ‘황금티켓’의 영향인지 계속 기이한 현상들이 일어난다. 

주인공은 과연 무사히 여행을 떠날 수 있을까?

출연진

서민준, 이성민, 최용수, 한진, 양원경, 박학범, 정명인, 주제일, 김태훈, 김민형

STAFF

박승구, 이원웅, 이준호 / 박정욱, 신준철, 박상일

단체소개

느낌커뮤니케이션은 전문 융·복합 공연단체로 2005년 I.O.F CREW라는 비보이 팀으로 출발2020년 현재까지 15년 이상, 단순 비보이를 넘어 스스로가 공연예술가로 거듭나기 위하여 2014년 사업자등록 후 공연기획/연출, 제작, 영상 등 체계화된 시스템을 갖추며 국내·외로 다양한 활동과 발전을 위한 노력을 하고 있는 단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