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극전 공연안내

페이지 정보

<유리동물원>

본문

단체: 호원대학교 | 작가: 테네시 윌리엄스 | 연출: 김정원, 김유라
일시: 2023.07.25 14:00 | 러닝타임: 120분
장소:밀양아리나 스튜디오Ⅱ | 관람가: 8세 이상
티켓가격: 20,000원
작품소개

현실과 환상 사이에서의 갈등을 통해 인간의 모습을 상징적으로 보여줌으로써 각자가 처한 좌절의 상황을 극복하기 위해서는 스스로가 직면한 현실과 조화로운 삶, 타인에 대한 진정한 이해와 사랑이 필요하다는 것을 전한다. 인물들이 유리처럼 깨지는 이러한 불완전한 모습을 통해 불완전한 우리 자신과 마주설 수 있기를 희망하는 메시지를 관객에게 전달하고자 한다.


[시놉시스]

‘아만다’는 현실에 만족하지 못하고 화려했던 과거에 받았던 사랑과 편안함을 갈망한다. 딸 ‘로라’는 신체적 결함을 트라우마로 가진 채 수집한 유리 동물들을 돌보며 자신만의 세계 속에서 살아간다. 아만다는 구두 공장에 다니는 아들 ‘톰’에게 로라에게 소개해줄 남자를 찾아달라고 부탁하고, 이에 톰은 직장 동료 ‘짐’을 집에 초대한다. 하지만 짐에게는 이미 약혼자가 있었고, 꿈을 포기한 채 집안의 생계를 책임지던 톰은 이러한 일상을 지긋지긋하게 느껴 집을 떠나 세상을 떠돈다.

출연진

아만다/박채연,  짐/이강민,  로라/장희주,  톰/황희준

STAFF

연출/김정원ㆍ김유라,  무대감독ㆍ무대ㆍ영상/신유라,  무대/이교진ㆍ조재석,  기획ㆍ음향/김선우,  기획/이단비ㆍ 김소연ㆍ김유빈ㆍ홍미르,
기획ㆍ조명/이선화ㆍ정혜원,  의상소품/윤세노ㆍ송현ㆍ정윤서ㆍ홍혜인,  음향/오주희ㆍ용수현,  조연출/박진택ㆍ최은솔

단체소개

호원대학교 공연예술학부는 공연, 방송, 영화, 엔터테인먼트 등 다양한 매체분야에서 활동할 연기자를 비롯하 여 공연예술시장을 선도할 수 있는 뮤지컬 전문인력과 리더형 기획·연출인력을 육성하고 있습니다. 기본 예술 소양이 탄탄하고 특화된 전문성을 연마하여 창의적 예술문화를 창출할 수 있는 전인적 인재, 산학일체형 인재, 리더형 인재를 추구합니다. 서울 강동구 성내동에 위치한 호원취업지원센터에서 학기별로 10여개 작품씩, 방학 별로 7~8개 작품씩, 합해서 1년에 약 30~35개의 실습작품을 준비합니다. 실기능력 향상을 위한 다양한 연습 프 로그램에 참여하며, 문화예술을 특성화한 ‘지속가능한 경쟁력’을 갖추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