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공연예술축제

페이지 정보

<어쩌다 보니>

본문

단체: 극단 이루마 | 작가: 이선경 | 연출: 이삼우
일시: 2023.07.29 17:00 | 러닝타임: 80분
장소:밀양아리나 천막극장 | 관람가: 8세이상
티켓가격: 20,000원
작품소개

웃음으로 승부를 걸겠다고 큰소리 치는 연극 ‘어쩌다 보니’

출연할 배우가 부족하다고하여 공연장에서 즉석 오디션을 통해 관객을 배우로 섭외하는 등 기존 정극이 가지는 액자형식의 작업을 탈피하고 드라마의 즉흥연기의 기묘한 줄타기를 시도하는 작품이다. ‘어쩌다 보니’는 전통사극 코미디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프랑스 칼레의 시민 이야기를 모티브로 하여 진정한 노블레스 오블리주의 의미를 찾아보고자한다.


[시놉시스]

작정하고 웃기는 코미디, 웃기지만 우습지 않은 그들의 이야기!
때는 1712년, 청나라와의 국경을 확장하고 백두산 정계비를 세우는데 수계를 착각하여 조선에 유리한 궁경이 설정되었다.
청의 왕은 이를 빌미로 김해현을 점령하고 세 사람의 목숨을 내어놓으면 백성들을 살려주겠다고 한다.
과연 누가 그 세 사람이 될 것인가?
이 고을 최고의 지식인 시형, 최고의 권력자 현령 칠홍, 최고의 부자 형방 만갑은 어린 시절부터 동네에서 최고의 친구였다.

출연진

칠홍/김인하,  만갑/박준수,  시형/배문수,  멀티녀/이은주,  멀티녀/최화영

STAFF

고문/박민정,  예술자문/백승태ㆍ서용수ㆍ김수희,  작가/이선경,  연출/이삼우,  조연출ㆍ음향/이한솔,  기획실장/김봉주,  기획/남미란ㆍ박보현ㆍ김소현,
무대디자인/이상현,  무대감독/최호정,  조명디자인/허승보,  조명op/허윤정,  스틸컷&분장/김보현,  의상디자인/손진숙

단체소개

극단 이루마는 2004년에 창단 이후 순수예술 확대를 위해 노력하고 있는 경상남도 지정 전 문 예술극단입니다. 경남, 김해에서 19년 동안 활발하게 활동중이며 지역민들에게 문화예 술 전문성과 접근성을 높이는데 힘쓰고 있습니다. 많은 지역민들에게 순수공연예술의 아름다움을 전하고 예술을 향유 할 수 있도록 좋은 공연을 제작하고 기획하며 수준 높은 공연문화를 창출해 가고 있습니다.

-연혁및수상내역-
2004년극단이루마창단
2005년제1회김해아동극페스티벌기획및개최
2007년개천학생예술제연극부문대상
2009년제35회경남민속예술축제<김해석전놀이>각색및연출단체대상
2010년제28회경남연극제<베이비시터>단체금상및연기대상
2011년극단이루마경상남도전문예술단체승인
2018년제1회김해국제아동극페스티벌개최
2019년제2회김해국제아동극페스티벌개최
2023년제41회경남연극제<당신이좋아>단체금상